정보

인공지능(AI) 활용 책열매 독서교육 서비스 (한 학기 한 권 읽기 수업)

아롱야룡 2022. 2. 3. 18:28
반응형

학교는 지금 독서 중입니다. 생각을 풍요롭게 배움을 더욱 깊게 책으로 열리는 매일. 책열매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책을 좋아하는 학생, 독서를 하고 싶지만 마음처럼 되지 않는 학생, 다양한 분야의 도서를 섭렵하고 싶은 학생 모두 주목해주십시오.


인공지능을 활용하여 학생의 독서 성향에 꼭 맞는 책을 실시간으로 추천해주는 웹서비스가 시작됐습니다. 


한 학기 한 권 읽기 지원 웹서비스 책열매에 대한 모든 것,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 학기 한 권 읽기는 학년(군) 수준과 학습자 개인의 특성에 맞는 책을 긴 호흡으로 온전히 읽을 수 있도록 개설된 교육과정입니다. 한 편의 글을 능동적으로 읽는 경험을 함으로써 스스로 책을 찾아 읽는 습관을 만들고, 성공적인 독서 경험을 통해 읽기에 대한 자신감과 긍정적인 정서를 키우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문답 1) 책열매(책으로 열리는 매일)란 무엇인가요?


초등학교 3~6학년 학생과 교사의 '한 학기 한 권 읽기' 수업을 지원하기 위해 개발된 웹서비스 입니다. 


인공지능(AI)을 활용하여 학생의 독서 성향과 이력을 분석하여 도서를 추천하고 학생별 어휘 학습을 제공합니다. 
독서교육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기능도 탑재하였습니다. 

 

 

문답 2) 나에게 꼭 맞는 책, 어떻게 골라주나요?


책열매는 학생의 독서 성향을 분석해, 맞춤 도서를 추천합니다. 학생이 선호하는 영역의 책과 인접 영역의 책도 추천하여 독서 활동이 편중되지 않도록 균형 잡힌 추천 결과를 제공합니다. 

 

 

문답 3) 맞춤형 어휘 학습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학년별 학습용 어휘 목록을 바탕으로 개별 학생의 어휘 수준을 평가하여, 어휘력을 향상 시킬 수 있는 학생별 어휘 학습을 제공합니다. 

 

 

문답 4) 독서 수업에서 어떻게 활용할 수 있나요?


실시간 독서 활동 기능을 통해 책에 대한 생각과 느낌을 쉽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독서 이력과 낱말 학습 이력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선생님들은 독서 관련 교수학습자료도 쉽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A학생
이전에는 제가 좋아하는 분야의 책만 읽었는데, '책열매' 덕분에 여러 분야의 책을 읽게 되어 좋아요!

B학생
책열매의 인공지능이 마치 저를 꿰뚫어 보는 것처럼 저와 잘 맞는 책을 추천해줬어요!

선생님
학생들의 어휘 수준과 독서 경험이 확대됐어요. 학생들이 어떤 책을 주로 읽는지 살펴, 학생의 관심사를 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좋은 책을 통해 흥미로운 이야기를 만납니다. 배움의 그릇을 넓고 깊게 빚어 지혜와 지식을 채워갑니다. 책열매와 함께 슬기로운 독서 생활, 지금 바로 시작하십시오.

 

 

* 출처 : 교육부

 

반응형